2019. 7. 19. 18:47ㆍ마케팅 불변의 법칙
단일의 법칙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의 단일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한다.
1. 마케팅에서 하나의 공격만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주어진 상황과 상관없이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에 영향을 줄 것을 말한다.
2. 노력의 정도 차이는 아주 근소하다.
마케팅에서 '평균의 법칙'이 존재하는데 회사의 규모가 클수록 '더 열심히 노력하자'식의 접근으로는실질적인
효과가 상쇄된는 폭을 가지게 된다.
3. 마케팅에서도 경쟁자의 약점이 존재하는 곳은 한 군데이며 바로 그곳이 돌격대의
전력을 집중시켜야 할 목표지점이다.
4. 마케팅에서 효과를 내는 것은 군대에서 효과를 내는 것과 같다. 바로 '비 예상성'이다.
누구나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때, 예상치 못한 곳으로의 공격은 상대에게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다.
히틀러와 6.25의 인천 상륙 작전 처럼
예를 들어,
코크 vs 펩시
코크는 펩시를 상대를 향해 " 젊은이들이여, 우리는 결코 서두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진품을 찾을 준비가 되었을 때, 당신을 위해 우리가 갖고 있겠습니다."
코크가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고 소유한 유일한 단어는 '진품'
이런 식으로 소비자들 마음속에 하나의 단어를 만들어 그 단어를 머리속에 이입시켜야한다.
5. 하나의 아이디어나 개념을 찾아내기 위해서는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무엇이 힘이 있는지 없는지를 알아야한다.
경영진들이 항상하는 실수가 있다. 마케팅의 결정을 마케팅 전문가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 맡기어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마케팅에서의 실수의 한 번이 큰 대가를 치뤄야하기 때문이며 브랜들의 가치가 엉망이 되면 숫자도
엉망이 되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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