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14)속성의 법칙

2019. 7. 18. 14:38마케팅 불변의 법칙

속성의 법칙

어떤 속성이든 반대되면서 효과적인 또 다른 속성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1. 마케팅은 아이디어 싸움이다.

 자신만의 고유한 아이디어나 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과 집중을 해야한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야한다. 아주 '저렴한 가격'말이다.

 

2. 속성의 가치는 다 같지 않다. 

 다른 속성들보다 더 중요한것은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 속성들 중에서 무엇을 소유해야할 지 고민해야한다.

 

3. 현재 기업에서 가지고 있는 속성과 정반대의 속성을 가진 기업이 등장했을 때,

   그냥 넘어가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새로운 속성이 차지하게 될 시장의 크기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1) 미국 기업은 하나같이 '크고 막강한'회사가 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 그 '작은; 속성은 IBM의 메인프레임 제국을 위험에 빠뜨릴 정도록 '큰'회사로 성장했다.

     컴퓨터 -> 미니 노트북

 

예2) 맥도날드는 '빠르다', 아이들

      버거킹은 '굽기 = 느리다', 성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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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쟁> <포지셔닝>의 저자이며, 마케팅 전략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대표작,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출간 15년 만에 최신 번역판으로 출간되었다. 22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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