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14)속성의 법칙
2019. 7. 18. 14:38ㆍ마케팅 불변의 법칙
속성의 법칙
어떤 속성이든 반대되면서 효과적인 또 다른 속성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1. 마케팅은 아이디어 싸움이다.
자신만의 고유한 아이디어나 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과 집중을 해야한다.
만약 그렇지 못하다면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야한다. 아주 '저렴한 가격'말이다.
2. 속성의 가치는 다 같지 않다.
다른 속성들보다 더 중요한것은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 속성들 중에서 무엇을 소유해야할 지 고민해야한다.
3. 현재 기업에서 가지고 있는 속성과 정반대의 속성을 가진 기업이 등장했을 때,
그냥 넘어가서는 안된다. 왜냐하면 새로운 속성이 차지하게 될 시장의 크기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1) 미국 기업은 하나같이 '크고 막강한'회사가 되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오늘날, 그 '작은; 속성은 IBM의 메인프레임 제국을 위험에 빠뜨릴 정도록 '큰'회사로 성장했다.
컴퓨터 -> 미니 노트북
예2) 맥도날드는 '빠르다', 아이들
버거킹은 '굽기 = 느리다', 성숙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 (16) 단일의 법칙 (0) | 2019.07.19 |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5) 정직의 법칙 (0) | 2019.07.18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0) | 2019.07.17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2) 라인 확장의 법칙 (0) | 2019.07.16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1) 조망의 법칙 (0) | 2019.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