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7. 10. 23:49ㆍ마케팅 불변의 법칙
이원성의 법칙
장기적으로 볼 때, 모든 시장은 두 마리 말이 달리는 경주다.
1. 이원성의 법칙이란? 시장점유율 형태가 불안정하다는 것을 말한다.
덧붙여, 리더 브랜드가 시장점유율을 잃고 2위 브랜드가 그 시장을 차지하게 될것으로 예측한다.
2. 장기적인 마케팅은 두 마리 말이 달리는 경주이다.
단기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시장점유율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3. 시간이 지날 수록 고객들은 제품에 관련된 지식이 많아진다.
그 후로 부터 사람들은 리더 브랜드가 아무래도 더 나을 것이라는 정의를 내리게 되고 리더 브랜드를 선호하게된다.
예를들어,
예전에 '전 세계 스마트 폰 브랜드 순위'는 삼성, 애플, 화웨이, 샤오미, 오퍼 순이였다.
2019년 2분기에는 2위의 반란이 일어나
삼성, 화웨이, 애플, 샤오미, 오퍼순으로 순위이동이 일어난것이다.
이는 이원성의 법칙은 항상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리더 브랜드인 삼성도 안심하고 있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왜냐하면 화웨이의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스마트폰의 시장은 오랜 시간동안 고객들에게 노출되어 리더 브랜드인 삼성을 더 선호하겠지만
긴장의 끈을 놓지않고 최초가 되려는 리더쉽의 법칙과
시장에서 차별화된 무언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주려는 인식의 번칙을 계속적으로 만들어간다면
오랜 시간동안 리더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19/05/360022/
'마케팅 불변의 법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0) | 2019.07.11 |
---|---|
마케팅 불변의 법칙 (9) 반대의 법칙 (0) | 2019.07.11 |
마케팅 불변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0) | 2019.07.09 |
마케팅 불변의 법칙 (4)인식의 법칙 (0) | 2019.07.03 |
마케팅 불변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0) | 2019.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