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9) 반대의 법칙
2019. 7. 11. 00:09ㆍ마케팅 불변의 법칙
반대의 법칙
당신이 2위 자리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리더 브랜드에 의해 정해진다.
1. 소비자들을 보면 어떤 제품을 고를 때, 두 부류가 있다.
증명된 리더의 제품을 사고 싶은 사람과 리더 제품을 사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 마케팅에서는 후자인 사람들을 공략해야한다.
2. 반대의 법칙을 이용하려면 경쟁자의 약점을 심사숙고하여 소비자가 인정할 수 있게 만들어야한다.
-->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 (11) 조망의 법칙 (0) | 2019.07.15 |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0) | 2019.07.11 |
마케팅 불변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0) | 2019.07.10 |
마케팅 불변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0) | 2019.07.09 |
마케팅 불변의 법칙 (4)인식의 법칙 (0) | 2019.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