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9) 반대의 법칙

2019. 7. 11. 00:09마케팅 불변의 법칙

반대의 법칙

당신이 2위 자리를 겨냥하고 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리더 브랜드에 의해 정해진다.

 

1. 소비자들을 보면 어떤 제품을 고를 때, 두 부류가 있다.

   증명된 리더의 제품을 사고 싶은 사람과 리더 제품을 사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존재한다.

--> 마케팅에서는 후자인 사람들을 공략해야한다.

 

2. 반대의 법칙을 이용하려면 경쟁자의 약점을 심사숙고하여 소비자가 인정할 수 있게 만들어야한다.

 -->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쟁> <포지셔닝>의 저자이며, 마케팅 전략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대표작,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출간 15년 만에 최신 번역판으로 출간되었다. 22가...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