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24. 13:54ㆍ구글 애널리틱스(고급)
맞춤보고서 만들기전에 맞춤 보고서의 이점을 알아보자.
- 맞춤 측정기준을 보조 측정기준이 아닌 주 측정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 한 해당 2개 이상의 측정기준은 포함할 수 있다. 이것은 분석을 위해 데이터 표를 다른 소프트웨어로 내보낼 필요가 있을 때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 수집한 모든 맞춤 측정항목에 대한 데이터를 보고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부터 맞춤보고서를 작성해보자
1. [맞춤설정]-[맞춤보고서]-[새 맞춤보고서] 클릭
2. 보고서의 유형
★★★★★★ 측정기준 ★★★★★★
맞춤보고서를 저장하려면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각 1개이상있어야한다.
최대 5개의 측정기준과 10개의 측정항목을 추가할 수 있다.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에서는 범위가 중요한데
측정기준과 측정항목을 추가할 때는 범위가 같아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는다.
예를들면, 이벤트 카테고리 측정기준을 페이지에 머문 시간 측정항목과 조합하면 보고서에 데이터를 표시하지 않는다.
이 조합은 조화측정기준을 수준측정항목과 조합한것이라서 그렇다.
3. 보고서 필터
보고서에 필터를 추가할 수 있다.
예를들어 '브라우저 버전' 측정기준은 보고서에서 만든다면 chrome 등의 특정브라우저만 보고서에 표시하도록 필터를 추가할 수 있다.
4. 맞춤보고서 공유
맞춤보고서는 다양한 보기와 연결할 수 있으므로 동일한 보기에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5. 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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