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23. 18:24ㆍ구글 애널리틱스(고급)
채널 세그먼트를 이용하게 되면 가치 있는 트래픽과 전환을 유도하는 채널을 파악할 수 있다.
[획득] - [전체트래픽] - [채널] - [+새그먼트] 클릭
1. 새 세그먼트에서 android 방문 페이지를 클릭한 후, 적용을 클릭한다.
저번 페이지에서 android 방문페이지만드는 방법을 올렸다.
2. 모든 사용자를 삭제한다.
노란테두리를 누르면 복사, 삭제가이 있다. 그 중에서 삭제를 클릭한다.
3. android 방문 페이지를 필터링하는 세그먼트만 남게 되고 이에 android 방문 페이지는 모든 보고서에 적용하게 된다.
4. Defualt Channel Grouping
디스플레이 채널 + 유료검색 채널
- 디스플레이 채널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타켓팅하는 구글 애드워즈 및 구글 마케팅 플랫폼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디스플레이 채널로 분류.
- 유료검색 채널 : 구글 검색을 사용하여 광고하는 경우에는 트래픽이 유료 검색 채널에 그룹화.
5. 전환 메뉴: 설정한 목표가 표시된다.
스마트 목표는 구글의 기계학습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하는 것이다.
이런식으로 세그먼트를 이용하여 채널별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다음으로 해볼 것은 기간별로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다.
채널 중에서 추천(referral)에서 사용자와 신규방문자부분에서 증가했다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많은 사용자들이 유입되고 있지만 목표전환이 되지 않는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는 것은 페이지 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을 수 있으므로 페이지 형식을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추천을 클릭하게 되면 어떤 URL을 통해서 웹 사이트에 방문하게 되었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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