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 잠재고객 세그먼트

2019. 8. 24. 12:36구글 애널리틱스(고급)

잠재 고객목록 중 활동, 동질집단, 벤치마킹을 세그먼트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활성 사용자 보고서

: 활성 사용자 수는 어제, 최근 7일, 최근 14일, 최근 30일내에 웹사이트에서 세션을 시작한 순수 사용자 수를 나타낸다.

 

단기적 감소 : 부정적인 보도나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원인일 수 있다.

장기적 감소 : 새버전의 출시 문제나 잠재고객 확대 역량 부족이 원인일 수 있다.

 

 

동일 집단 분석

: 특정 사용자 그룹과 이들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마케팅에서 참고할 통계를 보강할 수 있다.

 

 

* 동일 집단 분석 옵션 *

"보고서 상단에 표시되는 여러메뉴를 이용해 구글 상품 매장에서 제품 수익이 증가하고 있는지 확인 할수 있다."

1. 동질집단 유형: 동일 집단 보고서에 적용할 측정기준1(획득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획득날짜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내 사이트에서 첫번째 세션을 시작한 시점에 따라 동질 집단이 분류한다.

즉, 회사의 동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듯하다.

 

2. 동질집단 크기: 각 동질 집단의 규모를 정할수 있다.

----일,주,월으로 설정할 수 있다.

 

3. 측정항목: 각 동질 집단에서 확인할 측정항목 선택

 

4. 기간: 기간에서 기본으로 표시되는 기간은 동질 집단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동일 집단을 일일 기준으로 분류하면 선택할 수 있는 기간으로 7~30일이 표시된다.

 

* 히트맵 *

색이 짙을수록 실적이 우수하고 색이 옅을 수록 실적이 저자하다. 

한주 동안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하고 이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당 수익이 증가했는지를 확인한 후 유사한 캠페인을 운영할지 결정한다.

 

벤치마킹 보고서

: 자사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다른 업체에서 가져온 익명의 통합 업계 데이터와 내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미 있는 비즈니스 목표를 설저하고 업계 추이를 파악하며, 내 비즈니스를 평가할 기준을 얻는다.

 

 

▶ 위의 네모를 "벤치마킹 툴 바"라고 부른다.

각 보고서의 맨 위에서 1,600가 넘는 업종 중 하나를 선택 한 후 내 비즈니스와 비교할 수 있다.

특정 지역과 일일 세션 크기를 선택한 후 내 데이터와 비교할 수 있다.

 

[벤치마킹] - [채널]

기본 채널 그룹의 채널별로 채널 데이터와 업계기준치를 비교할 수 있따.

위쪽 화살표와 아래쪽 화살표로 행동 및 회득에서 실적이 더 우수한 채널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일단 설정을 이렇게 해준다.

그런후, 히트맵을 살펴보면 셀의 색이 짙을 수록 선택한 업종에 있는 다른 비즈니스와의 실적차가 크다는 것을 알수 있다. 다음과 같이, 실적차이가 많이 나고 있지만 추천, 소셜을 통해서 접속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방문률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채널] - [위치]

위치보고서에서는 내가 선택한 국가/지역의 데이터와 내 사이트로 트래픽이 유입된 국가 및 지역의 업계 기준치를 비교한다.

 

 

[벤치마킹] - [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