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 캠페인

2019. 8. 9. 12:08구글 애널리틱스(초급)

캠페인

[획득]-[캠페인]-[모든 캠페인]은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을 비교할 수 있다.

 

 

캠페인에서 데이터가 올바르게 수집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1. 캠페인 이름을 필터창에 AW입력하라 

 

 

2. 캠페인 이름을 클릭

- URL작성도구에 입력한 소스 및 매체 데이터를 확인가능하다.

 

 

3. URL추가한 다른 태그를 확인하기위해서 보조측정기준에 '광고 콘텐츠'를 입력해준다. 

- '소스/매체' 기본 측정기준의 데이터를 링크에 추가한 'CONTENT'태그를 기준으로 분류된다.

 

▶ Google 스토어는 프로모션 제공 여부를 기준으로 이메일 뉴스레터에 대한 'content'태그를 구분했습니다.

두번째 측정기준에서 '광고 콘텐츠'를 추가하면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찾을 수 있다.

 

1. 획득 아래 캠페인 > 모든 캠페인 보고서에서 '애드워즈 - 액세서리' 캠페인으로 유입된 신규 사용자 수는?

 1,711

 1872

 2289

 404

2. 획득 아래의 캠페인 > 모든 캠페인 보고서에서 '애드워즈 - 의류' 캠페인의 소스 및 매체는?

 Google / search

 newsletter/email

 Google / CPC

 Bing / CPC

 

3. 획득 아래 캠페인 > 모든 캠페인 보고서에서 '애드워즈 - 액세서리' 캠페인에 사용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10개는?

(해당되는 보기 모두 선택)

 google sticker store

 google shopping

 google merch

 (설정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