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9. 12:08ㆍ구글 애널리틱스(초급)
캠페인
[획득]-[캠페인]-[모든 캠페인]은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을 비교할 수 있다.
캠페인에서 데이터가 올바르게 수집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1. 캠페인 이름을 필터창에 AW입력하라
2. 캠페인 이름을 클릭
- URL작성도구에 입력한 소스 및 매체 데이터를 확인가능하다.
3. URL추가한 다른 태그를 확인하기위해서 보조측정기준에 '광고 콘텐츠'를 입력해준다.
- '소스/매체' 기본 측정기준의 데이터를 링크에 추가한 'CONTENT'태그를 기준으로 분류된다.
▶ Google 스토어는 프로모션 제공 여부를 기준으로 이메일 뉴스레터에 대한 'content'태그를 구분했습니다.
두번째 측정기준에서 '광고 콘텐츠'를 추가하면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프로모션을 찾을 수 있다.
1. 획득 아래 캠페인 > 모든 캠페인 보고서에서 '애드워즈 - 액세서리' 캠페인으로 유입된 신규 사용자 수는?
1,711
1872
2289
404
2. 획득 아래의 캠페인 > 모든 캠페인 보고서에서 '애드워즈 - 의류' 캠페인의 소스 및 매체는?
Google / search
newsletter/email
Google / CPC
Bing / CPC
3. 획득 아래 캠페인 > 모든 캠페인 보고서에서 '애드워즈 - 액세서리' 캠페인에 사용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 10개는?
(해당되는 보기 모두 선택)
google sticker store
google shopping
google merch
(설정되지 않음)
'구글 애널리틱스(초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캠페인 측정하는 방법 (0) | 2019.08.16 |
---|---|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애널리틱스의 목적과 비즈니스목표의 차이점 (0) | 2019.08.09 |
구글 애널리틱스 - URL을 이용한 캠페인 추적 (0) | 2019.08.09 |
구글애널리틱스 - 캠페인 및 캠페인 태그란? (0) | 2019.08.09 |
구글 애널리틱스 - 초보과정 평가시험3 (0) | 2019.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