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22)재원의 법칙

2019. 7. 22. 22:34마케팅 불변의 법칙

재원의 법칙

충분한 자금없이, 아이디어는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

 

1. 아이디어에 수백만의 돈이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없다.

 평범한 아이디어라도 수백만의 돈이 있다면 훌륭한 아이디어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2. 당신의 아이디어를 마케팅차원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당신의 아이디어를

   이용하여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은 그 다음 문제이다.

 마케팅에서 부유한 자가 더 부유해지는 이유는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아이디어를 밀어 넣을 재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부유한 기업들이 다루어야 할 문제는 나쁜 아이디어와 좋은 아이디어를 확실히 구분하고, 너무 많은 제품과

 너무 많은 프로그램에 쓸데 없이 돈을 낭비하지 마라.

 

내가 알기로는 시원스쿨에서는 광고비를 수익의 40%~60%정도를 투자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 인식 속에 기억되는 것이며 지금까지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비결일지도 모른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by 알 리스 / 잭 트라우트 (지은이) / 이수정 (옮긴이) / 정지혜

<마케팅 전쟁> <포지셔닝>의 저자이며, 마케팅 전략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대표작,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출간 15년 만에 최신 번역판으로 출간되었다. 22가...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