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22)재원의 법칙
2019. 7. 22. 22:34ㆍ마케팅 불변의 법칙
재원의 법칙
충분한 자금없이, 아이디어는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
1. 아이디어에 수백만의 돈이 확보가 되지 않는다면 아이디어를 실행할 수 없다.
평범한 아이디어라도 수백만의 돈이 있다면 훌륭한 아이디어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2. 당신의 아이디어를 마케팅차원의 도움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당신의 아이디어를
이용하여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은 그 다음 문제이다.
마케팅에서 부유한 자가 더 부유해지는 이유는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아이디어를 밀어 넣을 재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부유한 기업들이 다루어야 할 문제는 나쁜 아이디어와 좋은 아이디어를 확실히 구분하고, 너무 많은 제품과
너무 많은 프로그램에 쓸데 없이 돈을 낭비하지 마라.
내가 알기로는 시원스쿨에서는 광고비를 수익의 40%~60%정도를 투자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 인식 속에 기억되는 것이며 지금까지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비결일지도 모른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속의 법칙 (21)가속의 법칙 (0) | 2019.07.22 |
---|---|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과장의 법칙 (0) | 2019.07.20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9)실패의 법칙 (0) | 2019.07.20 |
마케팅 불변의 법칙(18) 성공의 법칙 (0) | 2019.07.20 |
마케팅 불변의 법칙 (17) 예측불가의 법칙 (0) | 2019.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