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의 법칙 (21)가속의 법칙

2019. 7. 22. 22:15마케팅 불변의 법칙

가속의 법칙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은 유행이 아닌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다.

 

1. 유행을 따르지 마라. 트렌드를 따르라.

 유행은 많은 과장이 더해지지만 트렌드는 거의 그런 경우가 없다.

 유행은 눈에 잘 보이지만 상승과 하락의 속도가 매우 급하다. 트렌드는 눈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장기적으로 갖는 힘이 매우 크다. 유행은 단기적 현상으로 이윤을 낼 수는 있지만 회사를 위해 꾸준히 수익성을 보장해줄 정도로 장기간 지속되지 않는다. 그런데도 기업들은 유행을 트렌드로 착각하고 그에 대비하는데만 주력한다. 그러다 결국 과도한 인력, 고가의 제조 설비, 성급한 유통 네트워크 구축이라는 문제에 봉착한다. 한 때, 유행했던 대왕카스테라, 또아식빵 등.... 지금은 그 식당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유행은 잠시다.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것에 눈을 돌린다......

 

 

 

2. 당신이 유행을 계속해서 만들어내라.

 역설적인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현재 당신이 유행의 모든 특징을 만족시키며 급속히 성장하는 비즈니스에 관련되어   있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은 그 유행의 기세를 꺽어놓는 일이다. 기세를 꺾음으로써 당신은 그 유행을 더 길게

 연장해 트렌드처럼 바꾸어 놓을 수 있다.

 

 → 유행한다고 해서 문어발을 뻗지말라.

    문어발을 하지않고 성공한 기업 중 하나는 바비인형이다. 바비인형은 다른 영역을 도모하므로써 문어발을

    뻗은 적이 없다.

    성공적인 연예인들은 아무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보다 소신것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곳에 출연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by 알 리스 / 잭 트라우트 (지은이) / 이수정 (옮긴이) / 정지혜

<마케팅 전쟁> <포지셔닝>의 저자이며, 마케팅 전략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대표작,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출간 15년 만에 최신 번역판으로 출간되었다. 22가...

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