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거시 전환, 미시 전환

2019. 8. 20. 17:05구글 애널리틱스(고급)

비즈니스목표 > 주요액션 > KPI

 

수집할 데이터와 설정할 기능을 정하려면 비즈니스의 측정 전략을 수립해야한다. 

따라서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비즈니스의 목표와 목표의 성과를 측정할 방법을 정해야한다.

사용자 행동 중에 비즈니스의 목표를 충족하는 핵심 행동이 있을 '거시 전환'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상품구매, 브랜드 인식 등이 있다.

사용자를 기본 목표에 도달하도록 유도하는 협의의 목표를 '미시 전환'이라고 한다. 

예를들어, 쿠폰 신청, 신제품 알림 신청 들이 있다. 

 

 

일반적으로 비즈니스에 따라 거시 전환과 미시 전환이 다릅니다

전자상거래 사이트 뉴스레터 신청(미시전환) → 제품 구매(거시전환)
리드 생성 사이트 소셜 미디어 사이트 팔로우(미시전환) → 연락처 작성(거시전환)
콘텐츠 게시자 기사 클릭(미시전환) →  일정량의 콘텐츠에 참여
온라인 정보 및 지원 사이트

지원 도움말 평가(미시전환) → 

문제 해결을 위한 지원 안내 과정을 끝까지 따라가는 것(거시전환)

거시 전환과 미시 전환을 정의하면 측정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측정 계획을 이용하면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Google 애널리틱스의 구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 계획에는 전체적인 비즈니스 목표, 이 목표를 지원하는 다양한 전략, 전략 달성에 도움이 되는 전술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각 전술에는 거시 전환 또는 미시 전환을 측정할 수 있는 핵심성과지표(KPI)가 포함됩니다.

 

거시 전환을 이용하면 다양한 전략을 지원하는 여러 전술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미시 전환수는 거시 전환으로 이어지는 사용자 행동을 더욱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측정항목입니다. 

 

거시 전환수와 미시 전환수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측정 계획을 세우면 이들 측정항목을 수집하기 위해 Google 애널리틱스를 설정할 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측정 계획을 통해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