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8. 2. 11:11ㆍ구글 애널리틱스(초급)
1. 비즈니스 목표 설정
- 비즈니스의 중/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설정
- 비즈니스를 위해 " 왜 / 어떤 " 마케팅이 필요한지 질문하는 단계
예) 안전하고 깨끗한 유아용품을 취급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0~3세의 유아에게 필요한 물건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2.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과 전술 만들기
- 비즈니스의 목적에 맞는 전략과 전술 수립
-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
이미지 전략 | 제품 전략 |
- 전략1 : 안전 깨끗한 브랜드 - 전술1 :제품인증과 관련한 언론 노출 증가
|
- 전략2 : 제품 판매 증가 - 전술2 : 온라인 구매 5%할인
|
3. 핵심성과지표(KPI) 설정
- 목표 달성 여부를 정략적으로 측정가능한 지표
이미지 전략 | 제품 전략 |
광고 노출수, 기사 조회수, 커뮤니티(육아/출산) 연관단어 버즈량 |
거래 수식↑, 거래당 주문금액↑ 쿠폰 사용횟수 등등 |
* 버즈량이란? 얼마큼 회자되고 있는 언어
4. Data Source & 분류기준 정하기
- 분류기준, KPI를 측정할 때 더 큰 그룹의 기준을 정함
- 전체 사용자의 유형을 나누는 기준으로 삼기로 함.
예) 기간별(EX. 월별, 분기별)비교, 유입경로(마케팅 채널), 방문자 유형(신규/ 재방문)
6. 계획실행
- 측정계획을 세우고 다음 분석 단계를 거쳐 계획을 실행함
- 실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측정계획을 세움
이미지 전략 | 제품 전략 |
<SEE/ Think/ Do / Care> 인식/고려 단계의 잠재고객을 대상 |
<SEE/ Think/ Do / Care> 홈페이지 신규방문 고객 및 재구매고객 |
참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G5tedDl8uH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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