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널리틱스 계획세우기 (feat. 측정 계획 세우기)

2019. 8. 2. 11:11구글 애널리틱스(초급)

1. 비즈니스 목표 설정

 - 비즈니스의 중/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설정

 - 비즈니스를 위해 " 왜 / 어떤 " 마케팅이 필요한지 질문하는 단계

 

 예) 안전하고 깨끗한 유아용품을 취급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고

     0~3세의 유아에게 필요한 물건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2.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과 전술 만들기

 - 비즈니스의 목적에 맞는 전략과 전술 수립

 -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계획 수립

이미지 전략 제품 전략

 - 전략1 : 안전 깨끗한 브랜드

 - 전술1 :제품인증과 관련한 언론 노출 증가

 

 - 전략2 : 제품 판매 증가

 - 전술2 : 온라인 구매 5%할인

 

 

3. 핵심성과지표(KPI) 설정

 - 목표 달성 여부를 정략적으로 측정가능한 지표

이미지 전략 제품 전략

광고 노출수, 기사 조회수, 커뮤니티(육아/출산)

연관단어 버즈량

거래 수식↑, 거래당 주문금액

쿠폰 사용횟수 등등

* 버즈량이란? 얼마큼 회자되고 있는 언어

 

 

4. Data Source & 분류기준 정하기

 - 분류기준, KPI를 측정할 때 더 큰 그룹의 기준을 정함

 - 전체 사용자의 유형을 나누는 기준으로 삼기로 함.

 

 예) 기간별(EX. 월별, 분기별)비교, 유입경로(마케팅 채널), 방문자 유형(신규/ 재방문)

 

6. 계획실행

 - 측정계획을 세우고 다음 분석 단계를 거쳐 계획을 실행함

 - 실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측정계획을 세움

이미지 전략 제품 전략

<SEE/ Think/ Do / Care>

인식/고려 단계의 잠재고객을 대상

<SEE/ Think/ Do / Care>

홈페이지 신규방문 고객 및 재구매고객

 

 

참조 자료

 

https://www.youtube.com/watch?v=G5tedDl8uH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