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 잠재고객 용어 정리 (개요, 기간선택, 세그먼트, 그래프 주석 등등)

2019. 8. 6. 15:34구글 애널리틱스(초급)

초보자용 과정 중 2번을 보면 나오는 내용입니다. 

제가 따로 글을 쓰는 이유는 한 번 보는 것보다 정리 과정을 통해서 저의 머리속에 넣기 위해서 입니다.

 

1. 개요 : 한 곳에서 측정 항목에 대한 최상위 수준의 요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 잠재 고객 개요 보고서에서 사용자수, 세션당 방문한 페이지수, 평균 세션 시간, 이탈률 처럼 집계된 잠재고객 측정 항목에 표시됩니다.

 

 

2. 기간 선택기 : 모든 보고서의 상단에는 기간 선택기가 표시됩니다.

- 기간을 사용하면 보고서 데이터를 분석할 기간을 설정

 

 

+ 보고서에 적용할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캘린터가 표시된다. 

 기간을 변경하고 '적용'을 클릭하면 보기에 표시된 모든 보고서에 영향을 미칩니다.

+ 왼쪽의 캘린더에서 시작일과 종료일을 클릭하면 원하는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달 전체를 선택하려면 캘린더에서 달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 이전 달과 비교하려면 '비교대상' 체크박스를 선택하고 두번째 기간 체크

 

 

다음과 같은 화면이 등장 !!!!

 

3. 세그먼트 : 상단에는 보고서에 적용된 세그먼트가 있다.

- 세그먼트는 특정데이터를 확인하고 측정항목을 비교하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필터와 같습니다.

 기본 세그먼트에서 주어진 기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모두 포함된다.

 세그먼트에 대해서는 고급과정에서 설명하겠다.

 

 

 

4. 그래프 주석 : 선 그래프 하단에는 작은 화살표가 표시됩니다.

- 이 화살표를 클릭하면 그래프에 유용한 메모를 달 수 있다.

 데이터에 비즈니스 컨텍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주석을 추가하면 그래프에 작은 아이콘이 표시되며, 보기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으며 다른 사용자도 내용을 볼 수 있다. 아래의 측정 항목을 클릭하면 위의 선 그래프에 포함된 측정 항목의 데이터 포인터가 표시됩니다.

 

 

 

5. 사용자, 세션, 사용자당 세션수, 페이지뷰 수, 세션당 페이지수, 평균 세션시간, 이탈률

 

세션수

지정된 기간에 발생한 세션의 수

 

사용자 측정 

'사용자'는 지정기간동안 사이트에서 세션을 한 번 이상 실행한 개인

 

페이지뷰 수

'페이지뷰수'는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가 사용자에게 표시된 총 횟수이다.

 

세션당 페이지 수

'세션당 페이지 수'는 각 세션동안 조회된 평균 페이지 수 입니다.

여기에도 한 페이지를 반복적으로 조회한 회수가 포함됩니다.

 

평균세션 시간

선택한 기간에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세션 평균길이

 

이탈률 

한 페이지를 조회한 후 추가 조치를 취하지 않고 한 세션 평균 길이

 

시스템 측정 기준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보기 위해 사용중인 기술에 대한 측정 항목을 확인하려면 '브라우저' '운영체제' 및 '서비스 제공업체' 클릭

 

 

*****구글애널리틱스 초급과정의 내용을 복습하기 위해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