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얼굴 보정 (feat. 얼굴 피부톤 밝게)

2019. 7. 26. 15:55포토샵

 

오늘은 예쁜 박신혜언니를 ♥

환하게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진을 화보 사진 중 가장 어두운 사진을 가져오려고 노력했습니다. ㅎㅎ

저는 이 사진을 가지고 왔습니다. 

사진은 아래의 주소에서 가져왔습니다. 

차근차근 포토샵 과정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ujpromotional.tistory.com/m/16

 

박신혜 스와로브스키 컬렉션

-New Friends of Swarovski -박신혜 의 화려한 변신 -순수상징 삼페인스완 VS 시크 카리스마 블랙스완 스와로브스키 뮤즈, 박신혜 메이킹 영상 2017 스와로브스키 컬렉션 칼리클로스 Introducing the S..

ujpromotional.tistory.com

저는 주소 사진 중 이사진을 선택했어요

심멎.... ㅠㅠ

언니 너무 예뻐... 어캐 포토샵을 하지.. ㅠㅠ

이미 완벽한데....

 

 

일단 포토샵에 사진을 불러옵니다.

만약 사진이 배경으로 되어있다면 레이어로 변환해주세요.

 

다음 조정레이어를 클릭해줍니다.

클릭하신 후, 맨 앞에있는 solid color(단색)을 클릭해주세요 

그 후, 흰색을 맞춰 주세요. 

흰색을 맞추는 이유는 밝게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만약 어둡게 만들어줄려면 반대로 하면 되겠죠?

 

 

그런 다음 레이어가 지금 표준에서 -> 소프트 라이트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사진이 전체적으로 밝아진 사진으로 바뀝니다.

바뀐 후, 레이어 스타일을 클릭하고 혼합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밑에 있는 레이어가 보입니다.

그러면 가장 어두운 쪽을 alt키를 누르면서 마우스로 클릭해줍니다.

그렇게 해주는 이유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만들어주기 위해서 입니다.

클릭 후에는 사진에서 가장 밝게하고 싶은 만큼 하얀쪽으로 맞춰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사진으로 변합니다.

 

 

사진이 충분이 자연스럽게 밝아졌기때문에 더 이상 안해도 될 것 같지만

저는 공부를 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좀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어 마스크를 클릭해 줍니다

 

페인트 통을 클릭하고 색을 검은색을 클릭합니다. 

레이어 마스크를 클릭, 사진에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브러쉬를 클릭하고 색을 흰색을 클릭해줍니다.

흐름과 불투명도를 조절하여 사진에서 밝게 하고 싶은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기존 사진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 기본사진 오른쪽 : 보정사진

 

확연하게 차이가 나죠 ㅎㅎ

 

너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유튜브 참조하세용 ㅎㅎ

 

https://www.youtube.com/watch?v=KrBeA6il7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