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피부보정 & 잡티 없애기 (feat. 주금깨)

2019. 7. 25. 17:59포토샵

오늘은 주금깨 소녀를 예쁜 꿀피부로 보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저는 정식으로 배우고 있지 않고 유튜브를 통해서 익히고 있습니다. 

제가 보고 있는 분은 크리에이트 좐느분이구요.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ㅎㅎ

하지만, 배우는 과정에서 툴이 저는 한글판 버전이라 찾으면서 하는 어려움이.. ㅠㅠ

차근차근 영상을 보고 따라 해본 것들을 찬찬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일단 맨처음 수정하고 싶은 사진을 불러옵니다.

저는 이 분을 보정해볼려고 합니다.

 

 

우선 사진을 불러온 후, 사진을 레이어로 바꾸어 주세요.

 

바꾸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을 눌려주세요.

그러면 배경부분이 레이어로 변합니다.

 

-> ctrl + j를 눌러 레이어를 복사해줍니다.

-> ctrl + i를 눌러 레이어를 반전 시켜줍니다.

 

 

필더 > 기타 > 하이퍼패스 클릭

 

3.3으로 반경을 정해줍니다.

유튜브 영상에서는 9.0으로 해주었는데 저 툴에서는 너무 흐릿해져서

최대한 영상과 비슷해보이도록 맞췄습니다.

 

이런식으로 바뀝니다.

여기서 머리부분과 눈,코,입,턱부분이 선명하게 만들어주겠습니다.

 

우선 레이어 마스크를 추가해줍니다.

레이어 마스크는~~~

아래의 사진의 네모를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잘 모르시겠다면 마우스를 가만히 두시면 레이어 마스크라는 

메모부분이 뜹니다.

 

 

그러고 나면  브러시를 클릭 불투명도와 흐름을 낮춰줍니다.

 

그리고 흐릿해보이는 눈 코 입 눈썹 머리 턱 그리고 깨지는 부분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사진 처럼 변합니다.

 

 

그 후, shift를 누르면서 레이어복사와 레이어를 합칩니다.

합친 후, 브러지 부분의 혼합 브러쉬를 클릭하여 

점이나 보기 실은 부분을 클릭하여 없애 줍니다.

그러면 꿀피부가 된 여성의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따라하기 좀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영상을 참조하면서 해보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RI17ygJd70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