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2019. 7. 9. 18:12카테고리 없음

독점의 법칙

소비자의 마음속에 심은 단어를 두 회사가 동시에 소유할 수 없다.

 

 

1. 소유하고 있는 단어를 공략하지 마라. 

소비자 마음 속에 이미 생각하고 있는 기업이 존재 한다면 다른 기업이 내세우는 단어를 소유를 성공을 이끌어가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2.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거나 단어의 체계적으로 접하는 것이 좋다. 

시장조사는 마케터들을 지뢰밭으로 유인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대대적으로 시장조사를 하게 되면서 막대한 돈이 투자가 된다. 아마 경쟁 업체는 시장조사를 한 후

사람들의 인식에 똑같은 결과를 도출하고 도출된 단어를 이미 소유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차라리 충분한 돈을 투입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나 그 단어를 좀 더 체계적으로 접하는 것이 더 나을 것이다.

 

예를 들어,

짜장라면에는 짜파게티. 진짜장, 짜왕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짜파게티가 우리 마음속에 자리잡고 있다.

짜파게티를 광고할 적에 "우리아빠는 요리사"라는 광고 하였다.

이는 옛날에는 짜장면을 사먹기 비쌌던 시대였기때문에

  집에서 짜장라면은 획기적인 식품이 었을 것이다.

이후,

많은 브랜드가 등장하였지만

아직도 짜파게티는 짜장라면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브랜드 1위이다.

 

 

 

참고문헌: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855509

 

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전쟁> <포지셔닝>의 저자이며, 마케팅 전략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알 리스와 잭 트라우트의 대표작, <마케팅 불변의 법칙>이 출간 15년 만에 최신 번역판으로 출간되었다. 22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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